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성과를 위한 기본적인 방법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경쟁사보다 앞서가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검색 엔진 마케팅 실행 없이는 비즈니스 가시성이 뒤쳐지기 쉬우며, 검색을 통한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기가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성공적인 검색엔진마케팅(SEM)을 위한 일반적인 절차에는 통상 검색 엔진 최적화 마케팅이 포함되지만 검색 엔진 키워드 순위와 온라인 평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세부적으로 고려해야 할 다양한 방법과 전략이 있습니다. 다음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몇 가지 방법 및 관점에 대한 설명입니다.
웹 사이트 분석
SEO 또는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웹 사이트 분석을 먼저 시작하여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개선해야 할 주요 문제를 수정 및 보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 과정에는 웹 사이트에 대한 내부 컨텐츠, 링크 구조, 소스 코드 및 외부 링크와의 연결성 등이 포함됩니다.
Google 검색엔진 페널티 복구
기존의 잘못된 특정 상황으로 인해 웹 사이트가 Google에 의해 검색 노출 패널티를 받은 경우 일반적으로 Penguin 및 Panda 등의 알고리즘 업데이트 내용의 핵심 중점 사항과 관련이 있습니다. 패널티 대상이 되었는가에 대한 증상은 노출되고 있는 섹션 전체 또는 전체적인 자연 검색어 유입 트래픽이 갑작스럽게 감소하고 특정 키워드에 대한 순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 등 입니다. 최고의 검색 엔진 마케팅 비법이 있더라도 구글 검색엔진 패널티를 극복하지 않고 실행을 한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 있습니다.
페널티를 복구하는 방법은 다양한 프로세스가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자연 검색 유입이 급격히 떨어진 시점을 기준으로, 변경된 알고리즘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원인을 알맞게 조정을 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Penguin 알고리즘 적용 시점에, 구글 패널티를 당하였다면, 문제가 있는 백링크 및 부자연스러운 어뷰징 링크 등과의 연관성을 끊어야 합니다.
스팸(악성) 링크 제거
악성 백링크는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노력의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잘못 생각하고 있는 많은 경우가, 링크는 단순히 많이 연결되면 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쨌든 스팸(악성) 백링크를 제거하면 웹 사이트 건강이 향상되고, 목표로 하는 검색어에 대해서 적절하게 노출이 될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자동(스케쥴) 포스팅
소셜 네트워킹 계정에 일상적인 내용을 포스팅 하기 위해 직접 방문을 해서, 하나하나 포스팅을 하는 것은 시간 낭비가 큽니다. 하지만 SNS 가시성 또한 중요하기에, 이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큰 중요성이 없는 일상적인 컨텐츠는 스케줄에 맞게 자동 포스팅을 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고, 다른 중요한 업무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키워드 노출 순위 또는 평판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행할 수 있는 검색 엔진 최적화 마케팅 방법 중 기본적인 내용들입니다. 방법에 대한 추측 및 잘못된 정보에 의한 시행 착오를 줄이고, 빠른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구글상위노출 전문 업체와 협업을 함으로써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